달그락 청소년 활동 스토리

소통을 통해 배워가는 활동가의 역량

오성우 2021. 8. 5. 14:17

청소년 활동 및 복지 실천에서 중요한 가치 또는 역량으로는 관계력, 네크워킹력, 전문성 등이 있습니다. 청소년자치연구소 2021년 하계 실습 2주차 커리큘럼에는 연구소 내 위원회, 자원활동가 대표들을 만나 소통을 하는 시간이 있는데,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소년활동가 또는 사회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내용들을 배웁니다.

 

수요일 오전에는 달그락미디어위원회의 이진우 위원장님과 진로지원위원회의 이은미 위원장님을 만났습니다. 두 분 모두 자기 분야에서 최소한 20년 내외 꾸준하게 활동을 해오고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또한 청소년자치연구소와 달그락의 목적인 청소년 친화적이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기여 활동들을 위원회를 통해 하고 있습니다.

 

두 분은 청소년자치연구소 시작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청소년들의 미디어 활동이나 진로 활동 지원에서부터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마을방송과 진로 방송, 그리고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자 개발까지 전천후로 활동을 해주고 계십니다.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관계력과 네트워크력을 십분 발휘하여 지역 청소년들의 활동에 동참해주고 있는 것이지요.

 

실습생들은 오늘 두 분과의 소통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 활동 및 복지를 지역에서 실현해나감에 있어 적용 가능한 부분들을 배워나갑니다.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삶을 어떻게 잘 살아갈 수 있을지, 내 직업과 일에 있어서 전문성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들도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시간을 내주신 이진우, 이은미 위원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