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꿈 활동 스토리

쑥쑥 자라나는 활동가의 역량과 따뜻한 관계

오성우 2025. 2. 28. 11:01
유익하고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들꽃청소년세상 전북지부의 달그락, 길위의청년학교, 다꿈 실무자들은 매월 줌(zoom) 또는 직접 만나 청소년 활동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나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올 해는 전북특별자치도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청소년지도자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습니다.
 
모임 첫 날인 오늘은 군산 달그락 달그락의 조용준 선생님에게 함수를 활용한 데이터 관리, 함수식(countif, counta, countblank)에 대해 배웠습니다. 미리 제시해준 자료를 가지고 실제 적용해보는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사업 예산을 정리하거나 청소년 인원 등을 세거나 분류할 때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현아 간사님은 오늘 배운 내용을 가지고 공모사업 계획서 작성시에 사용해서 꼭 공모에 당선되겠다고 했고, 김성훈 선생님은 청소년 연락을 확인하는데 활용해봐야겠다고 했습니다.
 
강의와 질의응답 전에는 각자 요즘 잘 듣는 노래를 소개하며 근황을 나누었고, 서로의 경조사와 기도할 것들을 생각하며 기원하는 묵상의 시간도 잠시 가졌습니다.
 
따뜻함과 실력 모두를 챙겨갈 수 있는 들꽃피는 청지사(학습동아리명이라고 함^^) 모임 화이팅이고, 올 해 좋은 변화들이 많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드는 첫 모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