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수업으로 문화인류학과의 질적연구방법론세미나 라는 과목을 들었다.
이 수업의 기말 paper는 자신의 관심 주제를 갖고, 민족지연구를 써보는 것이었다.
나는 내가 일하고 있는 청소년자치공간 달그락달그락의 의미에 대한 민족지적 연구를 해보았다.
많이 어설프고, 부족하다. 이것이 현재의 나의 수준이고 모습니다.
어쨌든, 그 시점에서 그 때의 내가 느끼고 생각했던 청소년자치공간 달그락달그락에 대한 해석인 것이다.
여전히 더 공부하고, 더 연구하며, 더 성찰해야 함을 느낀다.
151219 프로포절(청소년자치공간(달그락 달그락)의 의미에 대한 민족지적 연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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